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글쓰기 방법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을 얻기 위함일 것입니다. 애드센스 외에도 다른 수익 시스템을 지원하기는 하지만, 조금만 검색해 보면 노출 대비 수익은 구글 애드센스가 가장 높기 때문에 다들 그것을 중심에 놓고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블로그를 시작할 때 어떤 마음가짐을 갖는지를 명확히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수익을 위한 블로그는 일반적인 내 이야기로는 쉽게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활동을 하면서 먹게 되는 음식, 사용하게 되는 전자제품이나 기계, 또는 여행을 갔을 때의 여행지 소개, 맛집 이야기 등을 기록하는 용도로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수익이 엄청나게 생길 것이라는 기대는 접고 블로그를 즐기겠다는 마음 가짐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일단 애드센스를 붙여야 광고 수익을 받을 수 있는지 아닌지 아니겠습니까? 제가 생각하는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글쓰기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첫째, 나만 적을 수 있는 고유한 내용이 있어야 한다.

애드센스에서는 유니크한 콘텐츠를 좋아합니다. 어디서도 쉽게 볼 수 있는 정보의 짜집기 콘텐츠를 그닥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쉽게 볼 수 없는 해당 블로그만의 콘텐츠가 있어야 애드센스에서도 광고를 붙여 볼만하네~ 이런 생각을 하고 승인을 해 주는 편입니다.

 

사실 수익이 발생하는 글은 어디서도 쉽게 볼 수 있는 정보의 짜집기, 재정리 등에서 나온다는 것입니다. 문제는 그런 글을 통해서는 쉽게 애드센스 고시를 통과하지 못하는데 있는 것이죠. 그러니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전에는 나만의 콘텐츠가 생성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꼭 여행이나 맛집을 적을 필요는 없습니다. 같은 정보성 글을 적더라도 나만 아는 노하우라고 생각되는 것이 있으면 적으면 됩니다.

 

둘째, 글자수가 중요하지는 않다.

첫 번째 내용과 비슷합니다. 고유한 내용이 들어간다면 글자수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물론 글자수가 너무 적으면 안 되겠지요. 대략 700자에서 1000자 정도만 되는 내용이어도 됩니다. 그 안에서 충분히 고유한 콘텐츠가 채워진다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다른 블로그에서는 글자수 1000자 정도 되는 글 7개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그러니, 글자수 보다는 내 콘텐츠를 쌓는다는 생각으로 글을 쓰시면 됩니다.

 

셋째, 맞춤법과 문법은 최대한 지킨다.

나만의 생각과 이야기를 쓰다 보면 'ㅎㅎㅎ','ㅋㅋㅋ'와 같은 표현이 필요한 순간이 가끔 있습니다. 문맥상 어쩌다 한 두번 들어가는 것은 괜찮지만, 그것이 너무 많으면 절대로 안 됩니다.

 

제 생각에는 애드센스 승인을 한국 시스템을 돌려서 그 결과로 보는 것 같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구글 번역기가 돌아간 후 그 것을 바탕으로 로봇이 분석을 하여, 고유 콘텐츠는 얼마나 되는지 본다고 보입니다. 그렇다면, 더더욱 번역기를 통해 쉽게 번역이 될 수 있어야겠죠? 그런 의미에서 문법과 맞춤법을 지켜야 합니다. 그래야 올바르게 번역이 될테니까요.

 

넷째, 전문적인 글을 가끔 섞어준다.

고유 콘텐츠는 결국 전문적인 지식을 포함하고 있는지도 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지금과 같은 글을 적는 이유도 내 생각을 적는 것이지만, 뭔가 전문적 지식을 다루는 것으로 보여지기 위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문지식이라고 의학이나 법률, 부동산, 경제 등에 대한 지식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어느 동네의 카페들은 다 섭렵해서 어떤 카페에 어떤 특징이 있고, 주차는 쉬운지, 분위기는 어떤지, 적립 시스템은 어떤 것이 있는지 등을써 볼 수 있다면 그것도 고유 콘텐츠가 됩니다.

 

다섯째, 1일 1포스팅은 필수는 아니다.

1일 1포스팅은 수도 없이 많이 나오는 내용 중 하나이지만, 그것이 필수는 아닙니다. 1주 1포스팅도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글이 어느 정도 개수가 있을 때 승인이 좀 더 쉽게 나는 편이기 때문에 글의 개수를 따지는 것은 영향이 있습니다.

 

1일 1포스팅 보다는 꾸준히 좋은 콘텐츠가 쌓여 나갈 수 있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꼭 글의 개수를 10개나 15개 이상 작성한 후에 애드센스 승인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글이 3개 정도만 되었을 때도 신청해도 됩니다. 신청 한 후에 글을 써 내려가면 되니까요.

 

1일 1포스팅의 강조 이유는 글을 쓰는 습관을 제대로 정착하기 위함입니다. 글을 쓸 수록 실력이 늘어나게 되는데, 이게 하루 이틀 건너뛰다 보면 글을 쓰는게 어색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글을 쓴는 감각의 유지가 가장 큰 우선이지, 매일 쓴다고 애드센스 승인이 빨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