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 새로 만드는 방법

반응형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하다보면 카카오계정이 여러개 필요한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불법적인 이유가 아니어도 카카오계정을 추가로 만들어서 사용할 필요가 가끔 있기 때문이죠. 네이버보다 더 쉽고 간편하게 카카오계정을 만드는 방법을 정리해 봅니다.

 

카카오계정 만들기

우선 카카오계정을 만들기 위해 카카오 계정을 관리하는 이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 카카오계정 : https://accounts.kakao.com/

 

카카오계정 만들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죠. 새로운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측 하단의 '회원가입'을 가시면 됩니다. 회원 가입 버튼을 누르면 가입이 시작되죠. 아래 단계로 가 보시겠습니다.

 

가입시작 화면

카카오계정으로 사용할 이메일이 있는지 여부를 묻습니다. 이미 사용중인 이메일 주소가 있다면 '이메일이 있습니다'를 클릭하면 되고, 없다면 '새 이메일이 필요합니다.'를 누르고 들어가면 되겠죠. 새 이메일을 받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을 하게 되는데, 서브 계정에 그것까지 필요는 없다고 생각을 한다면, 이메일이 있습니다로 하면 됩니다.

 

저는 이번에는 기존 이메일과 연결하여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ㄱ

 

서비스 약관 동의

서비스 약관에 동의를 해야겠지요. 14세 이상인지여부와 계정 약관,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해 주고 선택에 대해서는 개인의 의사에 따라 취사 선택을 하면 되겠습니다. 

 

사용할 이메일 주소 입력

사용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인증요청을 누릅니다.

 

인증번호 입력

그럼, 해당 메일 주소로 인증번호가 담긴 메일이 발송됩니다. 입력한 이메일 주소의 메일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해서 카카오로 온 메일을 확인하면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계정 인증번호

여기 나온 인증번호를 복사해서 앞서 이메일 주소 아래에 나왔던 '인증번호 입력'란에 넣어 줍니다. 복사해서 붙여 넣으면 되니 너무 쉬운 단계죠. 8자리 숫자로 되어 있습니다.

 

비밀번호 설정

비밀번호를 규칙에 맞춰 설정합니다. 8~32자리의 영문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으로 설정가능합니다. 특수문자는 필수는 아니더군요. 

 

닉네임, 생일, 성별

닉네임과 생일, 성별을 입력합니다. 여기까지만 하면 다 된 것입니다. 성별도 선택안함 옵션을 주어서 굳이 밝히고 싶지 않다면 안 밝혀도 됩니다.

 

가입 완료

이렇게 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카카오계정을 새롭게 만들기는 매우 쉽습니다. 그렇다보니 카카오계정이 무분별하게 많이 생성되고 있기도 합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카카오에서는 이용제한 등에 대해서는 철저히 관리한다고 하는 약관을 적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꼭 필요한 경우에만 계정을 생성하시고, 악용하면서 카카오 계정을 사용하지는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